부산교육청, 교육용 콘텐츠 저작도구 ‘에듀콘’ 개발·보급
상태바
부산교육청, 교육용 콘텐츠 저작도구 ‘에듀콘’ 개발·보급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9.13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은 교사와 학생 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부산에듀원 인터렉티브 콘텐츠 저작도구인 ‘에듀콘’을 개발해 부산지역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보급했다고 밝혔습니다.

에듀콘이 기존 콘텐츠 저작도구와 차별화되는 가장 큰 특징은 편리성, 양방향, 공유성, 확장성입니다.

에듀콘을 활용할 경우 이미 만들어진 동영상을 기반으로 선다형, 단답식, 서술형, 텍스트, 표, 이미지, 외부 링크 등 다양한 상호작용 요소들을 편리하게 추가해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순히 동영상을 시청하는 단방향 e-러닝 방식이 아니라 상호작용이 가능한 대화형 동영상, 코스프레젠테이션, e-book 등 다양한 레이아웃을 바탕으로 양방향 교수학습을 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에듀콘을 활용해 제작한 콘텐츠는 다른 학습관리시스템(e학습터, EBS온라인클래스, 구글클래스룸, MS팀즈, 클래스팅 등)에서 링크 주소 형태로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고, 저작권에 위배 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교사 상호간 파일과 링크 주소를 공유해 콘텐츠를 자유롭게 수정, 배포할 수도 있습니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개발된 에듀콘을 통해 교사들은 콘텐츠 저작역량과 활용을 촉진할 수 있고, 블렌디드 러닝 디지털 기반 교실수업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