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공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통학버스 개조 후원
상태바
한국도로공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통학버스 개조 후원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8.2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가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 통학버스 개조를 지원하기 위한 후원금을 경남도에 전달했습니다.

25일 경남도청에서 진행된 후원금 전달식에는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 남세도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이사장, 정용봉 한국도로공사 부산경남본부 관리처장, 조영대 부산경남휴게소협의회 총무 등이 참석했습니다.

지난해 ‘도로교통법’이 개정되면서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통학버스 신고 의무시설이 아동‧청소년 복지시설 등으로 확대됐습니다. 지역아동센터가 어린이 통학버스 요건을 갖추고 합법적으로 차량을 운행하기 위해서는 차체 도색과 하차확인장치, 보조발판 설치 등의 차량 개조가 필수적입니다.

도내 지역아동센터가 운영하는 차량으로서 개조가 불가인 5대를 제외하고 총 175대의 차량이 신고와 개조 대상입니다.

지금까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의 후원을 받아 차량 170대에 대한 개조비 지원이 확정됐고, 도로공사가 이번에 5대 차량의 개조비용을 지원하기로 하면서 도내 지역아동센터 차량 모두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 요건에 따라 개조를 완료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하병필 권한대행은 도로공사를 비롯해 여러 기관에서 도와주신 덕분에 도내 지역아동센터 통학버스가 운행을 계속할 수 있게 됐다며, 후원해준 기관에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