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초고속 열차 ‘어반루프’ 도입 가시화···온라인 시민토론회 열려
상태바
부산 초고속 열차 ‘어반루프’ 도입 가시화···온라인 시민토론회 열려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8.18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도심 초고속 열차 ‘어반루프’ 도입이 가시화될 전망입니다.

부산시는 18일 ‘미래혁신 신교통수단 도입 온라인 시민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토론회는 어반루프 등 부산 100년의 미래혁신을 이끌 신교통수단 도입 필요에 대한 시민 의견을 듣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이날 토론에는 참가자 간 화상을 통해 정헌영 부산대 교수, 김광회 부산시 도시균형발전실장,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관섭 소장, 하이퍼루프티티사(HyperloopTT)의 알렉스 치사(Alex Zisa) 프로그램 책임자, 동아지질 신민식 전무 등이 참여했습니다.

토론은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를 통해 생중계됐습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의 핵심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어반루프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핵심 인프라이면서 가덕도 신공항 접근 문제를 해결할 대책으로 제시된 신교통수단입니다.

부산시는 정부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차세대 이동수단으로 연구개발 중인 ‘하이퍼루프’의 핵심기술을 부산의 도시 여건에 맞게 적용한 어반루프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시는 이날 논의된 내용과 제출된 의견을 바탕으로 부산지역의 관련 산업, 대학, 연구기관 등으로 구성된 추진협의회를 구성할 계획입니다.

박형준 시장은 어반루프와 같은 신교통수단이 도입되면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어 보다 넓은 범위의 15분 도시 생활권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