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가덕신공항 특위 첫 회의서 조속추진 의지 다짐
상태바
변광용, 가덕신공항 특위 첫 회의서 조속추진 의지 다짐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7.30 13: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가덕신공항 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된 변광용 거제시장은 오늘(29일) 첫 회의에 참석해 가덕신공항 조속추진 의지를 다졌습니다.

오늘 가덕신공항 특위 첫 회의에는 송영길 민주당 대표와 김영배 최고위원, 윤관석 사무총장, 최인호 의원 등과 특위 위원으로 위촉된 위원, 부산시, 국토부 관계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최근 민주당은 송영길 대표를 위원장으로 하는 가덕신공항 특별위원회를 설치했습니다. 이번 1차 회의는 현재 진행 중인 사전타당성 용역 상황을 점검하고, 지자체의 건의사항을 수렴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회의는 위원장 모두발언을 시작으로 허태성 ㈜유신 부사장이 가덕신공항 사전타당성조사 용역 진행사항을 브리핑했습니다.

이어 비공개 토론이 진행됐고, 토론 후 참석자들은 부산신항만 내 소형선 부두 선착장으로 이동해 부산시 신공항 추진본부장으로부터 현장 브리핑을 들었습니다.

변광용 시장은 가덕신공항 건설은 국가 균형발전의 초석이자, 수도권에 버금가는 동남권의 새로운 경제권을 만들어 낼 것으로 확신한다며, 국토 균형발전과 화합, 남해안 시대 주요 거점이 될 가덕신공항 건설의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뜻을 밝혔습니다.

한편 가덕도는 부산시에 속해 있지만, 거제시와 거가대교로 이어져 있습니다. 이에 거제시는 가덕신공항 건설이 관광산업 활성화 등 침체된 경기 회복과 지역발전에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