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가덕신공항·2030부산월드엑스포 추진 의지 다짐
상태바
박형준, 가덕신공항·2030부산월드엑스포 추진 의지 다짐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6.30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9일 오후 가덕도 신공항 예정지와 에코델타시티 전망대를 비롯한 서부산권 주요 사업 현장을 잇따라 방문해 추진상황과 향후 계획을 점검하고 본격 추진 의지를 다짐했습니다.

박 시장은 이날 오후 부산신항 다목적부두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해운리더국가 실현전략 선포와 1만6000 TEU급 선박 출항식’에 참석한 뒤 가덕도 신공항 건설 예정지와 에코델타시티 사업장을 차례로 찾아 가덕도 신공항 기술위원회와 박재현 K-water 사장 등 분야별 관계자와 각 사업 방향 등을 논의했습니다.

박 시장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는 분야를 망라해 부산의 미래에 혁신을 가져다줄 도전이자 비전이라며, 그 관문이 되어줄 가덕도 신공항은 부산시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계획대로 차질 없이 건설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박재현 K-water 사장을 만나 2030 엑스포 유치를 적극 지원하는 K-water 측에 감사를 전했고, 에코델타시티의 조성사업과 함께 부산의 취수원 다변화와 낙동강 하구 기수 생태계 복원 등 K-water와 부산시가 상생할 수 있는 해결책을 찾아 나갈 수 있길 희망했습니다.

한편 지난 3월 특별법이 제정된 가덕도 신공항은 2029년 준공을 목표로 현재 사전타당성 검토 용역이 진행중입니다. 에코델타시티 조성사업은 강서구 일대에 친수구역을 조성해 스마트시티 국가시범사업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