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역사 한눈에”··경남도의회 홍보관 개관
상태바
“도의회 역사 한눈에”··경남도의회 홍보관 개관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4.15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의회가 1991년 부활된 지방자치 30년을 기념해 어제(13일) 청사 1층 로비에서 도의회 역사와 의정활동을 한눈에 관람할 수 있는 홍보관 개관식을 열었습니다.

개관식에는 김하용 의장과 김경수 도지사, 박종훈 도교육감, 정수상 의정회장, 전·현직 의장단과 의원 등 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도의회는 의정활동에 대한 홍보와 의회를 방문한 도민들에게 도의회의 기능과 역할, 의정활동 등을 한눈에 보여주기 위해 홍보관을 만들었습니다.

홍보관은 도민이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도의회 로비 1층 벽면을 활용한 개방형 공간으로 그래픽 패널, 디지털 영상장비 등을 통해 아날로그 방식과 정보통신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홍보 공간을 병행해 조성했습니다.

1952년 개원한 초대의회부터 역사와 연혁을 담은 역사의 창, 의회에 바라는 말을 써서 전하는 소통의 장, 의회의 유물과 기념품을 전시하는 의정사료관, 상임위원회 현황과 회의 영상을 볼 수 있는 의정 현황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김하용 의장은 도의회가 지나온 역사와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이곳 홍보관이 도민 소통의 사랑방이 되길 기대했습니다.

한편 도의회는 코로나19로 현재는 홍보관 방문 신청을 받지 않지만, 코로나 사태가 완화되면 추후 견학을 받을 예정입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