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일본 정부에 ‘원전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1인 시위 예고
상태바
오규석, 일본 정부에 ‘원전 오염수 방류 철회’ 촉구···1인 시위 예고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4.13 2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은 오늘(13일)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제1 원전 사고로 발생한 방사성 물질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기로 정식 발표한 것에 대해 방류 결정 철회를 강력하게 요구했습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보도자료를 통해 일본 정부가 다시 한번 자국의 현실성을 이유로 기장군민과 우리 국민 목숨을 담보로 하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시도하려고 하고 있다며, 이는 안전성이 전제되지 않는 한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전 세계 해양환경과 우리 국민 안전에 절대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는 일본의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철회를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오 군수는 일본 정부에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철회를 요구하며 내일 정오부터 부산 동구 일본영사관 앞에서 1인 시위를 벌일 계획입니다.

또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철회를 촉구하는 입장문을 작성해 일본대사관과 일본영사관, 청와대, 국무총리실, 외교부, 해양수산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원자력안전위원회, 국회(국회의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전원)에 전달할 예정입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