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 자료 제작·보급
상태바
부산교육청,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 자료 제작·보급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4.12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은 지역 초등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인공지능(AI) 기반 초등수학 수업지원 시스템인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 자료를 제작해 초등학교에 보급합니다.

교육부에서 제공하는 '똑똑! 수학탐험대'는 초등학교 1~2학년 교육과정과 교과서 기반의 과제를 수행하면 학습결과를 AI가 분석·예측해 학생 수준에 맞는 학습 콘텐츠를 추천하거나 피드백을 해주는 게임 기반 콘텐츠입니다.

특히 게임 기법을 적용한 AI 활용 개인별 1대1 맞춤형 분석·처방을 통해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수학교과 학습결손을 예방함으로써 교육격차 완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시교육청은 '똑똑! 수학탐험대'의 적극적인 활용을 위해 초등 1~2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똑똑! 수학탐험대 가이드북' 팸플릿 5만 부를 제작해 학교를 통해 각 가정에 보급할 계획입니다.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1·2학기 '똑똑! 수학탐험대 함께 학습지' 학생용 자료 4종을 교재로 제작해 부산지역 초등학교에 배부, 학습지도 자료로 활용합니다.

이와 함께 학교지원서비스를 통해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똑똑! 수학탐험대' 활용 안내 동영상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부산교육청 관계자는 '똑똑! 수학탐험대'는 온·오프라인 학습과 연계한 게임 기반의 즐거운 수학 수업 환경을 제공하는 콘텐츠라며, 초등 저학년 학생들이 게임을 하듯 수학 학습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