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연중무휴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3월 개원
상태바
365일 연중무휴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3월 개원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2.2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이 전국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하는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을 오는 3월 2일부터 개원합니다.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은 일광면 해빛초등학교 내 돌봄교실 3실을 대상으로 평일은 ▲아침돌봄 오전 7시 반부터 8시 반까지 ▲오후돌봄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저녁돌봄 오후 5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하고, 토·일·공휴일과 방학중에는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평일 저녁돌봄과 토·일·공휴일, 방학중 돌봄 서비스는 해빛초 학생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의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초등돌봄교사는 1실당 2명이 배치돼 학생들의 인성과 예절교육 등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또한 일과시간 후 아이들의 안전을 책임질 돌봄보안관도 배치돼 학생들의 하교시 안전 지도와 점검을 맡게 됩니다.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은 수요자 중심의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합니다.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매일 1개의 문학, 예술, 체육 프로그램과 분기별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안전하고 위생적인 전문 급식업체를 선정해 최고의 급·간식도 무료로 제공합니다.

기장군은 해빛초 내 돌봄교실을 시범 운영한 뒤,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정관에듀파크(교육문화타운) 등 관내 전 지역에 확대하는 방향을 검토할 방침입니다.

오규석 기장군수는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을 대한민국 최고의 돌봄교실 모델로 만들어 아이들을 세계적인 리더로 키워 나가는데 적극 지원할 뜻을 밝혔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