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오비마을에 10MW급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건립
상태바
거제 오비마을에 10MW급 수소연료전지 발전소 건립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2.18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거제 오비마을에 수소연료전지 발전소가 건립됩니다. 경남도내에서 연료전지 발전과 도시가스 공급을 연계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거제시는 경남도와 한국서부발전, 경남에너지와 함께 오늘(18일) 경남도청에서 ‘도시가스 미공급지역 연료전지 발전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거제 연초면 오비리에 10MW급 연료전지 발전설비를 건설해 인근 도시가스 미공급지역의 675가구에 도시가스를 공급하는 사업을 추진하는 데 상호 협력합니다.

거제시와 경남도는 사업계획 수립을 비롯해 발전사업 인허가와 부지 용도변경 등 행정적인 지원을 맡고, 한국서부발전은 발전설비 건설과 운영·유지보수 등 사업시행을, 경남에너지는 도시가스망 연결과 공급을 맡게 됩니다.

10MW급 연료전지 발전설비는 연간 7만8000여MW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고, 이는 2만2000여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규모입니다. 주민들은 도시가스가 공급되면서 취사와 난방비를 20~30%가량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거제시는 인근 마을 이장단 간담회를 통해 도시가스 공급에 대한 주민들의 바람을 확인했고, 거제중앙하수처리시설 증설 부지 내 설치로 각종 인허가 기간도 단축할 수 있게 됨에 따라 발전소 설치가 원만히 이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협약이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기여하고 친환경·고효율 청정에너지 생산으로 에너지자립화에 나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거제시가 수소산업을 통해 청정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