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신학년 함께 준비하는 달’ 운영
상태바
부산교육청, ‘신학년 함께 준비하는 달’ 운영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2.15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은 3월 신학년 시작을 앞두고 부산지역 모든 학교에서 교직원들의 협의를 통해 학교교육계획을 수립하도록 ‘신학년 함께 준비하는 달’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부산교육청이 2018년부터 운영 중인 ‘신학년 함께 준비하는 달’은 내실 있는 신학년 준비를 위해 3단계로 운영합니다. 

1단계는 교육활동 평가를 위한 자체평가기간으로 지난해 12월에, 2단계는 교육방향 수립을 위한 얼개작성기간으로 지난달에 각각 실시했습니다.

3단계는 학교구성원들이 함께 학교의 비전과 교육목표, 중점교육활동 등 구체적인 교육계획을 수립하기 위한 집중운영기간으로 이달 봄방학 중에 진행합니다.

특히 집중운영기간을 이달 중 5일 이상 확보(유·초등 22~26일, 중등 15~26일)해 교직원 연수, 토의·토론을 통한 협의회, 교육과정 재구성, 주제통합 수업 협의 등 다양하게 운영합니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적절하게 활용할 계획입니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2월 집중운영기간 중 각급 학교를 찾아 학교교육계획 수립 과정을 체험하고 교직원들과 간담회도 가질 예정입니다.

김 교육감은 신학년 준비를 위한 집중운영기간을 통해 학교문화를 개선하고, 공교육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