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첨단미래교실 사례집 ‘따·숨 교실’ 발간·배포
상태바
부산교육청, 첨단미래교실 사례집 ‘따·숨 교실’ 발간·배포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1.05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지난 2018년부터 2019년까지 부산지역 초·중학교 15개교에 구축한 첨단미래교실 사례집인 ‘따·숨 교실’을 발간해 각급 학교에 배포했습니다.

첨단미래교실은 ‘첨단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해 다양한 수업과 학습활동을 펼칠 수 있는 미래형 학습공간’으로서 건축 전문가와 설계자, 교사·학생·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바탕으로 구축, 운영하는 공간입니다.

‘따·숨 교실’은 따뜻하고 머무르고 싶은 공간, 배움·열정·소통이 숨 쉬는 교실의 뜻을 담고 있습니다.

이 교실은 첨단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해 학생들의 미래역량과 창의성을 높이고, 감수성을 기르는 쉼터와 소통 공간입니다.

사례집은 첨단미래교실의 사용자 참여 설계과정과 각 실별 공간 콘셉트와 설계도, 완공 모습과 도입된 기자재, 실제 수업 모습, 첨단미래교실 구축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특히 교사와 학생, 학부모의 의견과 인터뷰 내용 등 첨단미래교실 구축과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내용도 담겨 있습니다.

김석준 부산교육감은 첨단미래교실은 학생참여중심 수업을 통해 미래형 수업 혁신을 이루기 위한 공간이라며, 이 사례집이 앞으로 첨단미래교실을 구축하려는 학교에 좋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