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캄보디아 시아누크빌시 ‘소방차량 기증식’
상태바
창원시-캄보디아 시아누크빌시 ‘소방차량 기증식’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12.07 1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가 몽골에 이어 캄보디아에도 소방차 기증을 통한 국제교류를 활발히 이어가고 있습니다.

창원시는 7일 창원컨벤션센터 옥외전시장에서 우호도시인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시에 소방차량을 기증하는 기증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기증식에는 허성무 창원시장과 노창섭 창원시의회 부의장, 롱 디망쉬 캄보디아 대사, 후원단체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앞서 시는 지난 9월 한국·몽골 수교 30주년을 기념해 소요연수가 경과한 소방차량 4대를 무상으로 기증했습니다.

창원시는 2017년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주와 우호도시를 맺은 뒤 지난 10월 시아누크빌주 시장과 서한문 교환을 통해 소요연수 경과 소방차량 무상원조와 상생협력을 통해 국제교류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데 합의했습니다.

소요연수 경과 소방차량 수리와 도색은 창원시 예산과 국제라이온스협회 355-C지구의 후원으로 이뤄졌습니다.

시는 이달 중 3대의 소방차량을 캄보디아 시아누크빌주에 운송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면 허성무 시장과 소방본부 관계자, 지역 기업인들이 캄보디아 현지에 방문해 수출 상담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허 시장은 코로나19로 세계 경제가 위축된 상황이지만, 앞으로 캄보디아와 우호 관계를 굳건히 해 소방, 경제, 문화,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할 뜻을 전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