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포자 막는다”···부산수학문화관 기공식 개최
상태바
“수포자 막는다”···부산수학문화관 기공식 개최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11.2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등학교 수학교육과 지역 수학문화 대중화를 이끌 ‘부산수학문화관(가칭)’ 기공식이 오늘(27일) 오전 부산진구 글로벌빌리지에서 열렸습니다.

오늘 기공식에는 김석준 부산시교육감과 신상해 부산시의회 의장, 배용준 시의원,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김해영 오륙도연구소장(전 국회의원)을 비롯해 시민과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부산수학문화관은 청소년과 일반시민의 수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수학을 실생활에서 활용하는 등 수학문화의 저변 확산을 위해 건립됩니다.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창의적 인재를 키우는 동시에 일명 ‘수포자(수학 포기자)’를 줄이기 위한 공간으로도 활용됩니다.

부산교육청은 총사업비 350억 원을 들여 부산 글로벌빌리지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로 부산수학문화관을 건립합니다.

내년부터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가 오는 2022년 3월 개관할 예정입니다.

부산수학문화관은 층별로 특색을 살려 수학을 재밌고 친근하게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됩니다. 개방형 공간으로 꾸며질 수학도서관을 비롯한 각종 시설과 구조물 등은 이용객의 흥미를 이끌어낼 수 있게 만들 예정입니다.

김석준 교육감은 부산수학문화관을 통해 앞으로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호기심과 수학적 사고력을 키워 수포자 예방뿐만 아니라 수학문화 대중화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