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규석 군수 “원안위 이전 부지 무상 제공하겠다”
상태바
오규석 군수 “원안위 이전 부지 무상 제공하겠다”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11.10 1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이 원자력안전위원회 이전 추진을 위해 부지 무상 제공은 물론,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습니다.

기장군은 내일(11일) 오규석 군수 주재로 원자력안전위원회 기장군 이전을 위한 대책회의를 개최합니다.

군은 이 자리에서 정부가 원전 안전의 컨트롤타워인 원자력안전위원회를 세종시로 이전하는 방안 추진에 대해 기장군 이전을 정부에 요구하기로 했습니다.

오규석 군수는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원자력발전소가 있는 원전 소재 도시로 이전하는 것이 마땅하다면서, 원안위가 현장에 있어야 상시 안전점검과 현장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지역 정치권에서도 원안위는 원전이 있는 도시로 가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은 지난 2일 원안위 이전 장소를 원전에서 30㎞ 이내 지역으로 한정하는 내용의 ‘원자력안전위원회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 법률안’을 대표 발의했습니다.

이 법안에는 부산에 지역구를 둔 국회의원 10명을 비롯해 서일준(경남 거제), 서범수(울산 울주), 김병욱(경북 포항 남·울릉) 등 국민의힘 소속 의원 13명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오 군수는 지난 40여년간 국가발전의 원동력이 되는 전력 생산이라는 대의명분을 위해 기장군민들은 각종 피해를 감내해 왔다면서 이제는 중앙정부가 나서서 이에 대한 보상을 할 차례라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어 원안위의 기장군 이전과 도시철도 기장선·정관선 건설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며 조속한 추진을 촉구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