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온·오프라인 ‘학부모 원탁토론회’ 개최
상태바
부산교육청, 온·오프라인 ‘학부모 원탁토론회’ 개최
  • 김세훈 기자
  • 승인 2020.11.1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이 내일(11일) 오전 부산과학체험관 특별전시관에서 유·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학부모 원탁토론회’를 개최합니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 시대 학부모의 민주적 교육참여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선착순으로 희망 학부모 30명(유치원 5명, 초등학교 10명, 중학교 10명, 고등학교 5명)이 오프라인으로 참여하고, 학부모 700여 명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온라인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특히 김석준 부산교육감이 이날 토론자로 참여해 온·오프라인으로 학부모들과 허심탄회한 소통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송길영 바이브 컴퍼니 부사장은 ‘자기 표현주의 시대의 도래’를 주제로 미래교육에 대해 강연을 펼칩니다.

이어 권지현 더레이터코리아 협동조합 이사장이 ‘포스트 코로나, 자녀의 건강하고 올바른 성장’이란 주제로 토론을 진행합니다. 참석자간 상호 토론 후 원탁별로 종합의견을 발표합니다.

행사장 입구에는 학부모회 학교참여 지원사업, 씨앗동아리, 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 등 학부모 참여사업 활동 전시회도 열릴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부산교육청은 오는 13일 시교육청에서 명사 초청 ‘2020년 교육정책아카데미’ 온라인 특강을 실시합니다.

이 특강은 부산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 강연으로 진행되고, 시교육청 소속 교직원과 희망 학부모 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이날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한 창의적인 사고와  의사결정 방법에 대해 100분간 강의합니다.

부산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정책 아이디어를 가다듬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채널e뉴스 김세훈입니다.

취재기자 : 김세훈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