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성곤 김해시장, 도시재생협치포럼 ‘우수 지자체장상’ 수상
상태바
허성곤 김해시장, 도시재생협치포럼 ‘우수 지자체장상’ 수상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10.17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성곤 김해시장이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서울 SETEC에서 열린 ‘2020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제7차 도시재생 광역협치포럼’에서 우수 지자체장상을 수상했습니다.

(사)도시재생협치포럼은 도시재생 협치 구조 실현을 위해 국토교통부를 비롯한 중앙부처와 지자체, 공기업과 연구기관, 중간지원조직과 시민단체 등 도시재생의 모든 주체가 함께 해 공론을 형성하는 협치 플랫폼 역할의 단체입니다.

김해시의 경우 지난해 10월 진영읍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되며 기존 원도심과 무계, 삼방에 이어 중심시가지형 사업 4개를 추진 중이며, 지역 특색을 잘 살린 도시재생 뉴딜사업 시행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김해시는 양탕국 사회적협동조합, 무계헌 협동조합, 삼방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등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자 조직된 사회적경제조직의 육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이바지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습니다.

허성곤 시장은 어제 시상식에서 성공적인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추진을 위한 현장 중심의 협력적 소통 구조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도시재생지원센터, 주민협의체, 전문가들과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도시재생의 협치 구조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