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 보며 달린다!”···‘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준공·개통
상태바
“바다 보며 달린다!”···‘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준공·개통
  • 김세훈 기자
  • 승인 2020.10.06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운대해수욕장 끝자락 미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송정해수욕장을 왕복 운행하는 해변열차·스카이 캡슐,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 준공식이 오늘(6일) 오후 송정역 광장에서 열렸습니다.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는 4.8km 구간 해안 절경을 감상하면서 해운대 미포~청사포~송정 구간을 왕복 운행하는 관광열차로, 국가철도공단은 부산시와 함께 옛 동해남부선 철도 시설을 재개발해 내일부터 운행에 들어갑니다.

배터리 충전방식으로 운행하는 친환경 열차인 해운대 해변열차는 시속 15㎞ 속력으로 운행되며, 소요시간은 왕복 기준 1시간입니다. 평일은 30~40분 간격, 주말과 성수기는 15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해변열차와 함께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의 핵심 관광시설인 스카이 캡슐은 이달 하순 정식 운행을 시작합니다.

스카이 캡슐은 해운대 미포~청사포 2㎞ 구간을 높이 10m 레일 위에서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어 벌써부터 관광객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4인승으로 제작된 스카이 캡슐은 공중 레일 위에서 전력을 이용해 자동으로 운행되며 동백섬, 광안대교, 이기대, 오륙도를 비롯한 아름다운 부산 해안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임주빈 국가철도공단 부이사장은 오늘 준공식에서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가 우리나라 해안관광 제1명소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교류·협력을 강화해 철도유휴부지 활용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채널e뉴스 김세훈입니다.

 


취재기자 : 김세훈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