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교육경비 보조 심의위원회 위촉식’ 개최
상태바
‘진주시 교육경비 보조 심의위원회 위촉식’ 개최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09.09 2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진주시 교육경비 보조 심의위원회 위촉식과 회의’가 오늘(9일) 오후 진주시청에서 열렸습니다.

진주시는 시의원과 대학교수, 교장 등 교육 또는 학교 교육에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가진 총 8명의 위원을 위촉했습니다. 위원들은 향후 2년간 각급 학교의 적정하고 균형 있는 교육경비 지원에 대한 심의 역할을 하게 됩니다.

오늘 심의위원회에서는 지역 내 유치원과 초·중·고, 진주교육지원청으로부터 신청 받은 올해 교육경비 보조 심의안에 대한 학교 간 공정하고 효율적인 예산지원을 위한 논의가 진행됐습니다.

올해 교육경비 보조사업은 49억5000만 원을 들여 학교교육과정 프로그램 운영과 교육여건 개선을 위한 환경개선사업, 교재·교구 기자재 구입 사업 등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진주교육지원청 지원사업은 6개 분야에 1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돼 추진됩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부터 시행돼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진주시 자체사업인 유치원 간식비 지원사업, 유치원 방학기간 돌봄 보조인력 지원사업에도 6억 원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조규일 시장은 아이들과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교육의 공공성 강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며, 교육도시 위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