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홈앤쇼핑 컨텍센터' 투자 유치… 일자리 창출 기대
상태바
부산시, '홈앤쇼핑 컨텍센터' 투자 유치… 일자리 창출 기대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07.0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의 ㈜홈앤쇼핑 컨텍센터 투자 유치로 일자리 300개 이상이 창출될 전망입니다.

부산시는 어제(8일) '홈앤쇼핑 컨택센터 부산 신설투자'에 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홈앤쇼핑은 이번 투자를 통해 오는 2022년까지 비수도권 지역 중 최초로 부산에 컨택센터를 신설하고 신규인력을 300명 이상 채용할 계획입니다. 특히 컨택센터 신설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직접적 투자 효과 외에도 지역 주력상품의 판로 확대로도 이어질 수 있어 27만여 개의 중소기업이 소재한 부산시로서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이로써 부산시가 추진하는 컨택센터 관련 일자리 2만개 달성도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홈앤쇼핑은 2011년 설립 이후 ‘중소기업 판로확대를 통한 상생’이라는 설립 취지에 맞춰 친(親)중소기업 지원정책을 추진해 왔습니다.

설립 5년 만에 취급액 2조원 돌파, 모바일앱 순 이용자 수 동종업계 1위(2019년 기준)를 차지했으며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상담서비스도 도입했습니다.

부산시는 올해만 해도 홈앤쇼핑 투자 건을 포함해 총 3개사의 투자유치에 성공하면서 신규 일자리 500개 이상을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홈앤쇼핑의 이번 투자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는 부산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희망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