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정인 제21대 부산대 총장 취임식 개최
상태바
차정인 제21대 부산대 총장 취임식 개최
  • 채널e뉴스
  • 승인 2020.07.07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 제21대 신임 총장 차정인 박사의 취임식이 오늘(7일) 오전 교내 10·16기념관에서 개최됐습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경수 경남도지사와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박종호 부산대 총동문회장 등 주요인사와 최소 인원만 참석했습니다.

부산대 법학과(79학번) 출신으로 검사와 변호사를 거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인 차 총장은 이날 취임식과 함께 글로벌 명문대학을 향한 힘찬 새 출발을 알렸습니다.

차 총장은 74년 역사와 전통을 가진 부산대 비전을 담은 슬로건(시대를 열어가는 담대한 지성, 부산대-Leap Forward, PNU)을 제시했습니다.

차 총장은 대학 본연 과업인 연구와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본부 조직 개편을 단행해 교육혁신처와 연구처를 신설했습니다.

제21대 총장 임기는 지난 5월 12일부터 시작됐지만, 학교 측은 코로나19 상황 등을 고려해 두 달가량 취임식을 연기했습니다.

부산대는 이날 행사장 내빈 좌석 간격 유지와 발열체크는 물론, 행사장에 참석하지 못한 부산대 구성원과 시민들을 위해 취임식 행사를 ‘유튜브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했습니다.

이날 축사에 나선 김경수 지사는 차 총장의 취임에 축하 인사를 전하면서, 대학과 함께 동남권이 하나 돼 대한민국 발전의 양대 축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습니다.

차 총장은 부산대가 대학 본연 과업인 연구와 교육에 중점을 두고, 국가 균형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수행하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