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중·고교 학부모 대상 진학엑스포’ 개최
상태바
경남교육청, ‘중·고교 학부모 대상 진학엑스포’ 개최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06.1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교육청이 지난 13일 창원용호고등학교에서 '아이좋아 2020 학부모진학엑스포'를 개최했습니다.

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우리 아이를 위한 진학잔치 함께 즐겨요'를 주제로, 대학 입학관계자를 초빙해 학부모들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진학 프로그램을 7개 주제관으로 구성했습니다.

제1관 입시컨설팅관은 고3 학부모를 대상으로 15개 상담부스에서 2021학년도 대입관련 1:1 맞춤형 상담이 진행됐으며, 상담은 도내 진학전문교사들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이 맡았습니다.

제2관 전형특강관은 대학 입학사정관과 고교교사가 대입전형 기초내용부터 대입전형의 특징을 쉽게 이해하도록 안내했으며, 제3관은 대학별 입시설명회를 운영했습니다.

어울림마당에서는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자녀교육과 진로진학을 중심으로 교육감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소통과 공감의 장이 마련됐습니다.

이번 학부모진학엑스포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사전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각자 신청한 시간 10분 전에 접수증을 소지하고 행사장을 찾아 발열 검사에 이상이 없는 학부모만 입장했습니다.

박종훈 경남도교육감은 진학엑스포가 창원에 이어 양산까지 확대 개최돼 복잡한 대입 전형에 대한 학부모님의 궁금증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학교와 가정, 교육과 대학이 협업하는 진학교육의 모범 사례로 자리 잡게 되길 기대했습니다.

오는 20일에는 양산 범어고에서 학부모 진학엑스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