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 최택용 후보, '공적마스크 무상지급' 기자회견 가져
상태바
기장군 최택용 후보, '공적마스크 무상지급' 기자회견 가져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03.30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기장군의 더불어민주당 최택용 후보가 오늘(30일) 오전 부산시의회에서 코로나19 대응 관련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습니다.

최택용 후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를 자택까지 무상 배달할 것을 제안한다며, ‘1만 원’으로 국민을 더 안전하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기자회견에 앞서 최 후보는 문재인 정부의 인도주의와 과학적 방역시스템에 입각한 코로나19 대응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국민 모두가 안정적인 생활을 하면서 경제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재난으로 겪는 불편한 점을 정부가 하나 더 해결하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후보는 2800만 명의 경제활동인구가 평일 퇴근 전에 마스크를 구매하기는 어려운 실정이라면서 많은 국민이 불편을 겪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최택용 후보 멘트 1 ]

최 후보는 마스크 한 장 구매가격을 1000원으로 계산하면 500억 원, 현재 공적 마스크 할당량에 맞춰 일주일 단위로 2장씩 쓴다고 하면 한 달 동안 9장 가량 사용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 최택용 후보 멘트 2 ]

최 후보는 코로나19 추경예산이 100조 원 규모로 편성된다면 1% 정도의 재정만 투입하면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정부가 국민 한 사람당 한 달에 ‘만 원’ 가량을 사용해 마스크를 자택까지 배달하면, 국민의 경제활동 시간이 더 확보되고 심리적 안정감도 크게 느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변정호

제보안내 :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