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남해해경청, 창립 70주년 맞아 ‘해양 정화 캠페인’
상태바
삼진어묵-남해해경청, 창립 70주년 맞아 ‘해양 정화 캠페인’
  • 이하랑 기자
  • 승인 2023.05.3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페인 통해 해양 환경보호 중요성 알려 
지난 30일 부산 영도 절영해안산책로에서 삼진어묵과 남해해양경찰청 관계자들이 ‘해양 환경정화 활동’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삼진어묵]

삼진어묵이 창립 70주년을 맞아 지난 30일 남해해양경찰청과 함께 부산 영도 절영해안산책로에서 ‘해양 환경정화 활동’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1953년 창립’이라는 공통점을 지닌 삼진어묵과 해양경찰이 70주년을 맞이해 해양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수산 가공식품인 어묵을 제조하는 삼진어묵과 바다의 안전을 책임지는 해양경찰이 해양쓰레기 줍기와 해양 환경정화 활동 시민 동참 유도 등의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해양 환경오염의 심각성을 알렸다.

삼진어묵과 남해해경 직원 20여 명은 절영해안산책로 입구에서부터 75광장까지 ‘플로깅(plogging·걸으면서 쓰레기 줍기)’을 진행함과 동시에, 시민 70여 명을 대상으로 쓰레기봉투를 전달하고 봉투에 쓰레기를 채워오는 시민에 삼진어묵 어묵 세트를 전달해 시민참여를 독려했다. 

해양경찰은 지난달 독도와 울릉도에 사라졌던 물개가 다시 출현한 것을 계기로 플라스틱 등 유해 물질로부터 해양 동식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해양쓰레기의 심각성과 해양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지속해서 펼쳐왔다.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는 “창립 70주년과 바다의 날을 맞이해 해양경찰청과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하게 됐다”며 “이번을 계기로 해양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임직원 참여를 지원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