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수 부산교육감, 서구 통학로 안전 확보 나서
상태바
하윤수 부산교육감, 서구 통학로 안전 확보 나서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3.04.18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학 안전망 구축 릴레이 협업 선포식’ 개최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 진행
18일 부산 서구 천마초등학교에서 ‘서구 통학 안전망 구축 릴레이 협업 선포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부산교육청]

하윤수 부산시교육감이 기초자치단체, 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협업 강화에 나섰다.

부산시교육청은 18일 오전 서구 천마초등학교에서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한 공한수 서구청장, 박용문 서부경찰서장, 이재한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최도석 시의원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통학로 안전 확보를 위한 ‘서구 기관장 릴레이 협업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 선포식은 지난해 12월 체결한 ‘부산형 대통합 통학환경 안전망 구축 협약’을 바탕으로 통학환경이 열악한 지역의 기초자치단체장, 경찰서장 등 관계기관장들과 통학로 개선을 위한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 3월9일 남구, 4월6일 영도구에 이어 3번째 열린 선포식이다.

이날 선포식에 앞서 하 교육감과 기관장들은 천마초 통학로에서 차량 운전자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캠페인을 펼쳤다.

이들은 ‘개정된 도로교통법 시행 안내’, ‘어린이 보호구역 내 차량 운행속도 준수’, ‘불법 주정차 금지’ 등을 안내했다.

캠페인 이후 하 교육감과 기관장들은 천마초 등하굣길 현장을 꼼꼼히 점검했다.

점검 후 하 교육감은 고지대와 학교 주변 빈집 증가 등 서구지역 학생들의 통학 여건이 매우 열악한 점을 설명하며, 공한수 서구청장과 박용문 서부경찰서장에게 긴밀한 협조를 요청했다.

하윤수 교육감은 “통학 안전망 구축 협업 릴레이를 통해 통학로를 개선해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겠다”며 “관계기관들과 힘을 모아 통학환경을 개선하는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