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체육인들 한자리에”···부산시체육회, 2022 부산 체육진흥 세미나 개최
상태바
“부산체육인들 한자리에”···부산시체육회, 2022 부산 체육진흥 세미나 개최
  • 이하랑 기자
  • 승인 2022.11.13 2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25년 세계도핑방지기구(WADA) 부산 총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행사가 12일 부산에서 열렸습니다.

부산시체육회는 이날 대한스포츠과학·운동의학회와 공동 주최로 ‘2022 부산 체육진흥 세미나와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스포츠 의·과학 분야의 전문적인 지식을 습득해 부산체육인들의 운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부상을 예방하는 프로그램과 함께 도핑 관련 내용 등 다양한 스포츠 의·과학을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행사에는 200여 명의 지도자와 선수, 부산지역 대학교 학생 등 부산체육인들이 참여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남녀노소 불문하고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참여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에 관심이 커지는 만큼 부상치료와 예방, 운동 능력 향상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면서 스포츠 의·과학 분야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박가서 부산시체육회 상임부회장은 스포츠 의·과학 분야의 미래 방향을 모색해야 할 중요한 시점에 이 분야 최고의 분들이 참석하신 만큼 많은 부산체육인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는 자리가 됐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부산시체육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스포츠 의·과학 분야의 다양한 이론적 체계를 정립하고, 세미나에서 도출된 다양한 정보를 스포츠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공유할 예정입니다.

채널e뉴스 이하랑입니다.


취재기자 : 이하랑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