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채용박람회’ 3년 만에 열린다
상태바
‘양산시 채용박람회’ 3년 만에 열린다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11.0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6개 기업 280여명 채용 예정…다양한 부스 마련
‘2022년 양산시 채용박람회’ 포스터. [사진=양산시]
‘2022년 양산시 채용박람회’ 포스터. [사진=양산시]

 

‘2022년 양산시 채용박람회’가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양산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4일 양산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양산시가 주최하고 양산상공회의소, 양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영산대학교, 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가 함께한다.

박람회에는 송월, 신흥에스이씨, 에스텍, 포스텍전자, 케이프 등 양산지역 기업 46개사가 참여한다.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현장면접을 진행해 관리·사무직, 생산기술직, 판매·서비스직 등 다양한 직종에서 28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박람회 행사장은 △현장면접을 진행하는 채용면접부스 △일자리 시책과 각종 취업 관련 정보 제공과 이력서 컨설팅을 지원하는 취업지원부스 △퍼스널컬러 진단, 모의면접, 증명사진 촬영, 헤어·메이크업, 인생네컷 등의 부대행사부스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다.

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양산시 홈페이지와 양산일자리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채용박람회 참가업체 현황을 통해 기업별 채용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지원하고자 하는 기업에서 요구하는 자격요건을 확인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지참해 현장면접에 참여하면 된다.

이미란 양산시 일자리경제과장은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지역기업과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해 준비했다”며 “박람회를 통해 지역기업은 우수 인재를, 구직자들은 양질의 일자리를 찾아 고용회복과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