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부산항 혁신 우수사례 공모
상태바
부산항만공사, 부산항 혁신 우수사례 공모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11.05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경영·ESG경영 2개 분야
‘2022 부산항 혁신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사진=부산항만공사]
‘2022 부산항 혁신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사진=부산항만공사]

 

부산항만공사(BPA)가 부산항 내에서 사업을 하는 업체와 단체를 대상으로 4일부터 오는 21일까지 ‘2022 부산항 혁신 우수사례 공모전’을 열고 현장 우수사례를 접수한다.

5일 BPA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부산항 내 민간 사업자들의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해 부산항 전반으로 성과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다.

공모전 주제는 ‘부산항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2022년 민간의 혁신경영 사례’고, 혁신경영과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등 2개 분야로 나눠 공모한다.

세부적으로는 항만 현장 내 사고 예방, 디지털 기술 접목 등 혁신을 통한 항만운영 효율 개선,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로보틱 업무 자동화) 등을 통한 업무효율 개선사례, 친환경 항만구현 노력 등 부산항 내 비효율적인 업무 개선이나 비용 절감 등의 성과가 확인된 혁신사례를 응모할 수 있다.

BPA는 접수된 우수사례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국민심사 플랫폼을 이용한 대국민 심사를 거쳐 총 6건의 우수작(최우수 1, 우수 2, 장려 3)을 선정할 예정이다.

우수작으로 선정된 업체에는 최고 3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표창을 수여한다.

참여방법, 신청양식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스터 내 QR코드나 BPA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강준석 BPA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민간과 공공기관들이 다 같이 소통하고 협업하는 플랫폼 역할을 할 것”이라며 “공모전을 통해 발굴되는 사례는 홍보와 함께 전 항만으로의 확산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