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제3차 구인·구직 JOB 매칭데이’ 열어
상태바
부산상의, ‘제3차 구인·구직 JOB 매칭데이’ 열어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11.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기업 15개사·구직자들, 현장 채용면접 진행
2일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제3차 구인·구직 JOB 매칭데이’ 행사가 열려 지역기업과 구직자들이 현장 채용면접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공회의소는 2일 오전 부산상의 상의홀에서 지역기업들의 기술인력 채용 수요를 채워주기 위한 ‘제3차 구인·구직 잡(JOB) 매칭데이’ 행사를 열었다.

3일 부산상의에 따르면 이번 잡 매칭데이에는 15개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기계설계, 품질관리, 생산직, 엔지니어 직무와 IT 관련 직무인 웹 디자인과 개발, 프로그래밍, 영상·콘텐츠 제작 분야에 33명을 모집한다. 구직 신청자 49명이 총 104회의 현장면접에 참여했다.

부산상의는 3차 잡 매칭데이의 효율적인 진행을 위해 일자리 매칭 플랫폼의 구인·구직 신청을 간편화하고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기능을 탑재하는 등 이용자 편의를 확대했다. 기업들이 원하는 구직자들의 구직 신청율을 높이기 위해 지역 내 20개 직업전문학교가 참여하는 ‘일자리 매칭 네트워킹 실무협의회’도 개최했다.

부산상의 관계자는 “지역기업들의 기술 인력 수급을 위해 직업전문학교와 협업해 시행중인 잡 매칭데이 행사에 기업과 구직자 모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는 만큼, 행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역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인력 채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7월과 9월에 개최한 잡 매칭데이 행사에서는 12명이 현장에서 채용됐고, 51명이 현장면접 합격 후 최종면접자로 선발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