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BWB 2022’서 디지털자산 금융서비스 전시체험관 운영
상태바
부산은행, ‘BWB 2022’서 디지털자산 금융서비스 전시체험관 운영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10.2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미디움’과 협업
BNK부산은행의 메타버스 체험 홍보 이미지. [사진=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의 메타버스 체험 홍보 이미지. [사진=부산은행]

 

BNK부산은행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미디움과 함께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 행사에 전시체험관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BWB 2022’는 글로벌 블록체인 도시로서 부산의 선도적인 역할을 강조하고 K-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열리는 행사다. 글로벌 디지털자산 3대 거래소인 바이낸스, FTX, 후오비가 참여한다.

부산은행과 미디움은 이번 ‘BWB 2022’ 행사에서 전시체험관 주제를 ‘인투 더 메타버스’(Into the Metaverse)로 정하고 △메타버스 뱅킹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메타버스 라이프 등 3가지 테마로 구분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펼쳐질 현실 같은 전시와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은행과 미디움은 지난 2월 메타버스 플랫폼 내 디지털 뱅킹 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다양한 디지털 금융서비스가 탑재된 메타버스 뱅킹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협업하고 있다.

김상환 부산은행 디지털신사업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메타버스에서 적용 가능한 디지털자산 금융서비스를 실험하고 유통, 보관, 결제 등 다양한 디지털자산 관련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1차 사업자로 선정된 후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바우처 △은행권 최초 음악콘텐츠 기반 ‘메타버스-블록체인’ 금융서비스 제휴 △부동산펀드 거래 플랫폼 ‘비브릭’ 협업 등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