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디지털 리터러시 콘텐츠 배포
상태바
부산교육청, 디지털 리터러시 콘텐츠 배포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07.1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개발 게임형 메타버스 등 총 4종
부산시교육청 전경. [사진=부산시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디지털 리터리시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개발한 다양한 콘텐츠를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지원 사이트인 ‘디릿’을 통해 매월 각급 학교에 배포한다.

이번에 배포하는 7월 콘텐츠는 부산시교육청이 독보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메타버스 거울세계 방탈출, 디지털 리터러시 ‘밀키트’ 교수학습자료 세트, e북 매거진(딘·Dene), 카드뉴스 등 총 4종이다.

이 가운데 메타버스 거울세계 방탈출은 ‘안전한 여름방학 보내기 방탈출’과 ‘별과 별자리의 유래’ 콘텐츠로 이뤄졌다.

안전한 여름방학 보내기는 초·중등 학생들이 부산학생안전체험관 메타버스 거울세계에서 안전한 생활을 위해 지켜야 할 규칙을 게임을 통해 학습한다.

별과 별자리의 유래는 부산지역에서 촬영된 별자리들을 메타버스 거울세계에서 초등 과학 교과의 별과 별자리를 게임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디지털 리터러시 밀키트는 음식을 쉽게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밀키트처럼 교사들이 손쉽게 디지털 리터러시를 교과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수업지도안, 활동지, 평가기준, 파워포인트, 활동 안내 동영상 등을 세트로 묶어 제공하는 교단지원 자료다.

e북 매거진과 카드뉴스는 초·중학생들이 360도 이미지를 촬영해 메타버스 거울 세계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과 메타버스 세상에서 윤리 문제 등을 토론할 수 있도록 만든 자료다.

이재한 부산시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콘텐츠는 학생들이 재밌게 학습에 참여하고 신기술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넓히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