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400억 규모 ‘매출채권 팩토링 사업’ 실시
상태바
기보,  400억 규모 ‘매출채권 팩토링 사업’ 실시
  • 유동균 기자
  • 승인 2022.06.08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매출채권 팩토링 공급’ 시행에 따라, 전국 영업점에서 올해 총 400억 원 규모의 ‘매출채권 팩토링 사업’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팩토링은 매출채권 양도로 자금을 융통하는 단기금융서비스로, 기보가 중소기업에 직접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시행으로 기보는 상환청구권 없이 매출채권을 매입한 뒤 대금을 판매 중소기업에 선지급하고, 만기에 구매기업으로부터 직접 대금을 회수한다. 매출채권 매입시에는 연 2.5%에서 6.5%의 할인율을 적용한다. 

지원대상은 기술성과 사업성이 우수한 신기술사업자로 구매기업과 최근 6개월 동안 2회 이상 거래실적을 보유한 기업이다, 대상채권은 경상적인 상거래로 발생한 1000만 원 이상이고 만기일까지 90일 이내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매출채권이다. 기업당 지원한도는 매출액의 절반 이내에서 판매 중소기업과 구매기업 모두 30억 원까지다.

팩토링 지원기준, 지원대상, 신청절차 등 자세한 내용은 기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지원 신청할 수 있다. 팩토링 신청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전국 62개 기보 영업점을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존 외상매출채권담보대출은 상환의무가 존재해 연쇄부도 위험을 중소기업이 고스란히 떠안아 왔다”며 “기보의 매출채권 팩토링을 이용하는 중소기업은 부도걱정 없이 매출채권을 신속하게 현금화할 수 있어, 자금융통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