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카카오엔터, 부산기업 디지털 전환 나서
상태바
부산시-카카오엔터, 부산기업 디지털 전환 나서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2.02.11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부산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적극 나섭니다.

부산시는 10일 국내 대표 IT플랫폼 기업인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클라우드 혁신센터 개소와 지역기업의 디지털 전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 정문섭 부산정보산업진흥원장 등이 함께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것으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지역 산업발전을 위한 디지털 전환 사업, 중소 스타트업 지원, 지역 인재양성 등을 위한 부산 클라우드 혁신센터 기반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부산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클라우드 혁신센터와 관련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담당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부산 클라우드 혁신센터는 오는 4월 동서대 센텀 캠퍼스에서 문을 열 예정이고 ▲지역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멤버십 프로그램(디지털 전환 컨설팅, 상용화 지원,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무료 크레딧 지원 등) ▲클라우드 정기 교육, 재학생 대상 멘토링, 체험형 인턴십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과 전환 지원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박형준 시장은 클라우드 혁신센터를 매개체로 기술 선도기업과 협력을 통해 부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기업 성장 지원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뜻을 밝혔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