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민 숙원 ‘거제 동서 간 연결도로’ 10일 개통
상태바
거제시민 숙원 ‘거제 동서 간 연결도로’ 10일 개통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2.01.03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거제시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거제 동서 간 연결도로가 오는 10일 오전 7시에 개통됩니다.

거제시는 지난달 31일 명진리 터널관리사무소에서 변광용 시장을 비롯해 옥영문 시의회 의장, 신금자 시의회 부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통식을 진행했습니다.

거제시 상문동과 거제면을 잇는 거제 동서 간 연결도로는 지난 2017년 착공했습니다. 길이는 상문동 상동교차로에서 명진교차로를 거쳐 거제면 산촌교차로까지 4.06㎞입니다.

총사업비 740억 원이 투입됐고, 예상 교통량은 하루 1만 9000대입니다. 동서 간 연결도로 개통으로 상문동에서 거제면까지 이동시간이 기존 30분에서 5분 내외로 단축됩니다.

거제시는 도심지와 서남부지역의 접근성 개선과 더불어 거가대교를 이용한 거제~부산 생활권, 외부 관광객 유치 등에도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는 거제 동서 간 연결도로 2차선 터널 2곳 중 우선 터널 1곳을 개통하고, 나머지 터널 1곳에 대해서는 국도 승격 등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개통 방법을 찾을 계획입니다.

변광용 시장은 동서 간 연결도로의 개통이 지역 간 균형발전의 교두보로 잘 정착할 수 있도록 도심지 교통량 증가 등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도 대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