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불가리아 부르가스시, 자매도시 됐다!
상태바
울산시-불가리아 부르가스시, 자매도시 됐다!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11.2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와 불가리아 부르가스시가 자매도시가 됐습니다.

송철호 울산시장과 디미타르 니콜로프(Dimitar Nikolov) 부르가스시장은 23일(현지시각) 부르가스시청에서 자매도시 조인식을 열고 협정서에 서명했습니다.

[INT 송철호 / 울산시장]
“울산광역시와 부르가스시가 경제·산업 분야는 물론이고, 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분야의 교류·협력으로 자주 만나고 소통하기를 기대합니다.”

송철호 시장은 자매도시 결연으로 산업도시, 물류수출항만도시라는 지역 유사성에 기초한 교류사업을 추진하는 것을 비롯해 신재생에너지, 정보통신기술(ICT)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디미타르 니콜로프 시장은 코로나19로 자매결연 조인식이 지연되기는 했지만, 조인식 체결로 두 도시의 관계가 더욱 깊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습니다. 
 
앞서 울산시와 부르가스시는 지난 2018년 12월 교류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어 울산시의회는 2019년 2월, 부르가스시의회는 올해 10월 울산-부르가스 자매도시 협정안을 각각 승인했습니다.

울산시는 부르가스시의 공식 초청에 따라 이날 부르가스시에서 자매결연 조인식을 갖게 됐습니다.

부르가스시는 아드리아해와 흑해를 연결하는 관문으로 흑해 연안에 위치한 불가리아 제2의 항구도시이자 산업, 교통, 문화, 관광의 중심지입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