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들의 기를 살려드립니다!”···소상공인대회 창원서 개막
상태바
“소상공인들의 기를 살려드립니다!”···소상공인대회 창원서 개막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11.05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등으로 지친 소상공인들의 기를 살려주는 ‘소상공인대회’가 경남 창원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2021 대한민국 소상공인대회’가 어제(4일) 개막해 오늘까지 이틀간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새로운 일상의 시작,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진행중입니다.

이 대회는 매년 11월 5일을 소상공인의 날로 지정해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과 지역주민과의 관계 증진을 위한 행사입니다. 지난해 5월 경남도와 창원시가 협업해 행사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이번 대회는 단계적 일상회복과 안정적인 경영을 염원하고 소상공인들의 새로운 도약을 다지는 행사들로 채워졌습니다.

첫날인 4일에는 소상공인 주간 선포식과 소상공인 기능경진대회 개막식, 소상공인대회 기념식, 유공자 포상 등의 행사가 열렸습니다.

소상공인 현장지원관을 운영해 소상공인 재기지원 사업 홍보·상담, 수출지원과 법률·노무 상담을 현장에서 진행하고, 소상공인 정책에 대한 이벤트 행사도 선보였습니다.

소상공인 체험관, 우수제품 홍보와 판매관 운영으로 소상공인과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부대행사와 함께 특히 올해는 소상공인의 지역경제 상생·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세미나도 마련됐습니다.

기념식에 참석한 하병필 경남도지사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누구보다 힘든 시기를 버티며 경제 현장을 지켜온 소상공인들을 응원하며,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위한 정책들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