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지역 유망한 스타트업 한자리에···‘스타트업 테크쇼’ 열려
상태바
창원지역 유망한 스타트업 한자리에···‘스타트업 테크쇼’ 열려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10.1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지역의 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해 투자를 매칭하고 신기술 제품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지역 최대 창업행사인 ‘2021 스타트업 테크쇼’가 13일 창원컨벤션센터 제3전시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스타트업 테크쇼에서는 사전 공모를 통해 선발된 우수 스타트업 25개 업체가 참가했습니다. 벤처투자 로드쇼 1부에서 스타트업 8개 업체가 투자유치를 위한 경쟁 IR 피칭대회를 펼쳤고, 우수기업 5개사에 대해서는 총 5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이 주어졌습니다.

벤처투자 로드쇼 2부에서는 이미 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증받은 4개의 중소·중견 기업이 신기술 제품 소개 등 투자유치 설명회를 이어갔습니다.

이날 벤처투자 로드쇼에는 창원시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중화총상회를 매개로 세계 화상(華商)들도 참가해 내실있는 행사로 진행됐습니다.

현장에서는 창원시와 인라이트벤처스(유) 공동주최로 스타트업 발굴과 직접 투자를 위한 벤처투자 매칭데이&투자상담회가 열렸습니다. 다른 한편에는 신기술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25개 스타트업 제품 전시 부스가 설치돼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허성무 시장은 이번 스타트업 테크쇼가 창원 기업들이 가진 기술의 혁신성과 남다른 기업정신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