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출범···창립총회 개최
상태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출범···창립총회 개최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7.14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유치를 위한 민간유치위원회가 공식 출범했습니다.

부산시는 13일 서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회' 창립총회를 열고 박람회 유치를 위한 총력체계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날 총회에서는 김영주 전 무역협회장이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위원장으로 공식 추대됐고, 집행위원회 집행위원으로 장인화 부산상공회의소 회장과 오성근 범시민유치위원회 집행위원장이 선임되는 등 각계각층 사회 주요인사 78명이 유치위원으로 위촉됐습니다.

특히 이번 유치위원회는 정부와 부산시, 재계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거버넌스형으로 운영됨에 따라 현대차를 비롯한 5대 그룹 대표가 부위원장을 맡게 됐습니다. 

김영주 유치위원장은 5대 그룹을 비롯한 재계의 해외 네트워크와 정부의 외교역량을 십분 활용해 2030년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습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2030 부산세계박람회는 부산만의 행사가 아니라 대한민국 역량을 전 세계에 펼치는 범국가적 행사로, 국가와 부산을 포함한 남부권 발전의 획기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유치위원회는 이달 중 법인설립을 완료하고 다음달 관계부처 합동의 유치위원회 사무처를 발족해 본격적인 유치활동에 돌입한다는 계획입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