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기 제64대 부산국세청장 취임···“미래로 도약하는 부산청 만들자”
상태바
김창기 제64대 부산국세청장 취임···“미래로 도약하는 부산청 만들자”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7.05 1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창기(54) 신임 부산지방국세청장이 오늘(5일) 취임식을 갖고 공식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제64대 부산국세청장으로 취임한 김창기 청장은 오늘 취임식에서 업무 전 분야에서 국민들이 이해하기 어렵고 불편한 부분이 없는지를 철저히 점검해서 좀 더 편하고 효율적인 방안을 찾아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며 국민 친화적 세정환경 조성을 강조했습니다.

김 청장은 디지털과 모바일 기반의 납세서비스 고도화는 이용하는 국민의 입장에서 편의성에 공감하고 수용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완성되는 것이라며, 진정한 의미에서의 서비스가 되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주길 당부했습니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한 적극적인 세정지원, 일시적 재정난을 겪는 납세자에게는 최대한의 지원, 세무부담을 가중시키지 않는 세심한 세무조사의 집행, 경제적 취약계층을 위한 사각지대가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김 청장은 반사회적 탈세와 악의적 체납에 엄정 대응하겠다며 이를 위해서는 업무집행 전반에 걸쳐 법과 원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하고, 깨끗하고 당당하게 일하는 청렴한 공직문화가 뒷받침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김 청장은 부산청 직원들에게도 미래로 도약하는 부산청을 함께 만들어 나가자며 힘찬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INT 김창기 / 신임 부산국세청장]
“우리 모두의 역량과 의지를 모은다면 이루지 못할 것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어둡다고 불평하는 것보다 작은 촛불 하나라도 켜는 것이 더 낫다’는 말처럼 우리 모두가 국세행정의 주역이라는 생각을 갖고 ‘국민이 편안한 국세행정’, ‘미래로 도약하는 부산청’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합시다. 감사합니다.”

김 청장은 경북 봉화 출신으로 대구 청구고와 서울대 국제경제학과를 졸업했습니다. 행정고시 37회로 공직에 입문해 안동세무서장, 국세청 세정홍보과장, 대통령 인사비서실 행정관, 서울청 감사관, 중부청 성실납세지원국장, 국세청 감사관, 중부국세청장 등을 두루 역임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