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공약 '부산미래혁신' 실행 본격화···혁신위 활동 준비
상태바
박형준 공약 '부산미래혁신' 실행 본격화···혁신위 활동 준비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4.09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임 부산시장 박형준 호가 공약으로 내건 '부산미래혁신'을 실행하기 위한 본격적인 준비작업이 시동을 걸었습니다.

부산미래혁신기획위원회 위원장인 하태경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은 오늘(9일) 오전 부산시청에서 부산미래혁신위 활동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하태경 위원장은 부산 발전을 위한 독주와 독단 없는 통합과 협치를 기반으로 미래혁신 비전을 수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 위원장은 보궐선거로 취임한 박형준 시장의 인수위 역할을 수행할 부산미래혁신위원회의 비전에 대해 협의를 거쳐 추진 계획을 마련했다고 말했습니다.

위원회는 신임 박 시장의 시정 운영 가치와 공약 달성을 위한 비전을 수립하고, 통합과 협치를 위해 여당의 공약 전략 비전도 포용키로 했습니다.

또 미래혁신 발전전략을 중심으로 비전을 수립해 동북아 제2의 싱가포르 국제경제도시 부산을 만드는 계획도 추진할 계획입니다.

부산미래혁신위 1기는 최대 한달 이내로 운영하고, 위원은 부산 기업가와 외국인 등을 포함한 각계각층의 전문가 30여 명 안팎으로 구성돼 이르면 오는 12일 1차 회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혁신위는 수석 대변인으로 황보승희·김희곤 의원을 임명했고, 대변인으로는 전진영 전 시의원, 김소정 변호사, 권성주 연세대 객원교수를 임명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