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부산은행, 창업경진대회 ‘2021 B-스타트업 챌린지’ 개최
상태바
BNK부산은행, 창업경진대회 ‘2021 B-스타트업 챌린지’ 개최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3.29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부산은행은 우수 창업기업 발굴과 지역 내 창업 생태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국 규모의 창업경진대회인 ‘2021 B-스타트업 챌린지’를 개최합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B-스타트업 챌린지’는 부산은행과 부산시, 부산MBC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경제진흥원이 주관, BNK벤처투자,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 등 민간투자 전문기관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합니다.

대회는 전국의 5년 이내 창업기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총 상금 3억 원으로 지난해 보다 1억 원을 확대했습니다. 부산은행은 입상하는 5개 기업에 지분투자 형식으로 상금을 지급합니다.

본선에 진출한 10개 기업에는 부산은행 ‘SUM인큐베이터’ 프로그램 참가 기회와 공동주최사인 부산MBC를 통한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참가신청은 4월16일까지 부산시 창업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4~5월 중 서류심사와 오디션, 최종예선을 거쳐 6월 중 최종 본선대회가 열릴 예정입니다.

부산은행 관계자는 대회가 거듭될수록 우수한 스타트업 기업들이 많이 발굴되고 있어 주최기관으로서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 창업생태계 구축과 일자리 창출 사업에 적극 참여할 뜻을 밝혔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