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신공항, 동남권 경제 재도약 모멘텀”···BNK경제연구소, 보고서 통해 전망
상태바
“가덕신공항, 동남권 경제 재도약 모멘텀”···BNK경제연구소, 보고서 통해 전망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1.03.04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금융그룹 소속 BNK경제연구소가 ‘동남권 신공항과 지역경제의 미래’라는 연구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가덕도신공항 건설이 동남권의 발전적 미래상을 만들어 나가는데 핵심 인프라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가덕신공항이 건설되면 공항복합도시 개발, 광역교통망 구축, 주변 도시개발 연계 발전, 신성장 첨단산업 집적, 메가시티 구상 실현, 관광·마이스 산업 도약 등이 기대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우선 보고서에서는 가덕신공항 건설로 장기간 침체됐던 동남권 경제 재도약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며, 특히 발전이 기대되는 산업으로 항공물류산업을 꼽았습니다. 

또 신공항 건설이 신성장 첨단산업 집적의 마중물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했고, 부산시가 추진 중인 공항복합도시 개발 사업도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도시로의 다양한 하늘길이 열리면 관광·마이스산업도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특히 2030월드엑스포 등 대규모 국제행사 유치 가능성을 크게 높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정영두 BNK경제연구소장은 가덕신공항 건설을 지역산업 첨단화와 가치사슬 재편의 기회 요인으로 인식하고 관련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