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정복 전 부산시축구협회장,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
상태바
정정복 전 부산시축구협회장, 부산시장 보궐선거 출마(?)
  • 강세민 기자
  • 승인 2020.11.17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정복 전 부산시축구협회장이 최근 채널이바구에 출연.

우리 부산이 20년 전에 비하면 20년 전에 인구가 450만이었습니다. 우리 부산 인구가. 20년이 지난 이 시점에서는 340만까지 지금 줄었죠? 100만이 줄었는데, 이게 여러 가지 요인도 있겠지만, 제가 볼 때는 정치인 내지 그 다음에 시장의 어떤 잘못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구가 줄어든. 결국에는 우리가 그 인구를 잡을 수 있는 역할을 못했기 때문에 떠났거든요.

강력한 경영 마인드가 있어야 된다. 지금 시청 공무원들이 몇천명 되지, 한 3천명 되지 않습니까? 그 3천명을 지휘·감독할 수 있는 강력한 리더십과 경영 마인드를 가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해야 되고. 또 겁이 없어야 돼요. 강력하게 지휘하려면.

또 한가지는 우리 부산지역에서 뭔가를 자기 직책을 맡았을 때 그 직책에 따르는 충분한 부산시를 위한 어떤 그런 업적이 있어야 된다. 그런 업적이 우선 있어야 되고요. 

그 다음에 경제적으로는 부산이 어렵지 않습니까? 이 어려운 시절에 경제를 좀 아는 사람이 좋겠다. 경제를 모르기 때문에 결국은 사람이 떠나는 거 아니겠습니까? 부산이 앞으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의 아이디어가 있어야 되는데 그 경제적인 지식을 기반하는 여러 가지 아이디어, 어떻게 하면 부산을 좀 더 활성화시킬 수 있을 것인가. 그 미래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사람, 그런 사람이 있어야 되고. 

진     행  : 강세민 기자
영상편집 : 임동현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