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조심 강조의 달’···창원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퍼레이드’ 캠페인
상태바
‘불조심 강조의 달’···창원소방서, ‘소방차 길 터주기 퍼레이드’ 캠페인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11.03 2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소방서가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오늘(3일) 창원광장 등 다중밀집지역과 주요도로에서 소방차 길 터주기 퍼레이드와 거리 행진 캠페인을 펼쳤습니다.

소방공무원과 의용소방대원들은 유동인구가 많은 출근 시간대에 맞춰 창원광장 회전교차로를 지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홍보했습니다. 또 소방차량 17대가 줄지어 정차한 채로 시민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창원소방서는 창원광장 캠페인을 진행한 뒤 두 개의 팀으로 나눠 활발한 홍보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거리 행진 캠페인 팀’은 중앙동, 상남동 등 다중밀집장소 위주로 거리 행진을 펼치며 시민들에게 안전수칙 정보가 담긴 리플릿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안전문화 확산에 힘썼습니다.

‘소방차 퍼레이드 팀’은 의창구와 성산구 소재 차량 통행량이 많은 도로 위주로 코스를 정해 소방차 길 터주기 홍보를 위한 차량 퍼레이드 활동을 벌였습니다.

모든 코스 주행은 경찰의 교통 통제 협조를 받아 안전을 최우선으로 진행됐습니다.

특히 카 퍼레이드는 소방차의 재난현장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긴급 통행훈련으로 재난현장 출동 시 골든타임 확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창원소방서는 찾아가는 소방안전교육과 안전문화 이벤트 등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시민 참여형 안전문화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입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