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언택트 청렴문화제' 13일 개최
상태바
부산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언택트 청렴문화제' 13일 개최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10.12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내일(13일) 소속 교직원과 학부모, 학교운영위원 등 교육가족 870여 명을 대상으로 '2020 언택트 청렴문화제'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을 도입해 여는 것으로, 기존 강의 위주의 정형화된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화콘텐츠와 청렴교육을 접목해 진행합니다.

행사는 연제구 부산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진행하는 공연 영상 등을 시교육청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실시간 송출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이날 행사는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의 강력한 청렴의지 표명을 시작으로 열립니다. 이어 판소리 '별주부전'을 재해석해 청렴의 가치를 전달하고, 부정 청탁을 주제로 한 상황극 '고이사의 하루'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도 일깨울 예정입니다.

또 공직자의 부패로 인해 발생한 비극적인 사건인 '뇌물과 맞바꾼 23명의 목숨' 프리젠테이션을 선보이고, 청렴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인 '1등한 날'과 '별이 빛나는 밤'을 소재로 한 샌드아트 공연도 펼쳐집니다.

이일권 시교육청 감사관은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에서도 부산교육의 중단 없는 청렴실천 결의를 다지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청렴문화제를 교육가족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