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어묵, 나트륨 30% 낮춘 신제품 ‘우리가족 깐깐한 어묵’ 시리즈 출시
상태바
삼진어묵, 나트륨 30% 낮춘 신제품 ‘우리가족 깐깐한 어묵’ 시리즈 출시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08.18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진식품 대표 어묵 브랜드인 ‘삼진어묵’이 깐깐한 고객들을 위한 ‘깐깐한 어묵’을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삼진어묵’은 나트륨 함량을 기존 삼진어묵 제품 대비 30%가량 낮춘 신제품, ‘우리가족 깐깐한 어묵’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대유행(팬데믹)으로 건강관리가 화두로 떠오르며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우리가족 깐깐한 어묵’ 시리즈는 고단백 저지방 제품으로, 영양성분 설계 시스템을 도입해 ‘건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어묵의 원료가 되는 연육(가공된 생선살)을 80% 이상 함유해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지방과 나트륨은 낮춘 것이 특징입니다. 또 진공 상태에서 배합해 어묵 반죽 사이의 공기를 최소화하는 진공 공법으로 제조해 보다 쫄깃한 식감을 살려냈습니다.

삼진어묵은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주관한 ‘나트륨 저감화 사업’에 참여해 어묵 나트륨 저감화 기술 개발에 성공했습니다. 나트륨 대체제(SFL CC Standard)로 나트륨 함량을 낮추고, 빵 효모 추출물(MultiromeTM Powder)로 맛의 풍미를 보완했습니다.

깐깐한 어묵 시리즈의 나트륨 함량은 100g당 500mg에 불과합니다. 이는 현재 시판되는 조리용 어묵 브랜드 제품의 평균 나트륨 함량(787.7mg)보다 35% 이상 낮은 수준입니다. 지방, 포화지방, 트랜스지방 모두 낮췄습니다.

건강식품에 필수로 자리 잡은 ‘로우 스펙’(Low Spec)을 저나트륨, 저지방, 저포화지방, 저트랜스지방으로 갖추게 됐습니다.

이에 더해 인공감미료(스테비올배당체), 산화방지제(L-아스코브산나트륨), 합성착향료의 3가지 첨가물을 넣지 않은 3無(무) 제품으로 건강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깐깐한 어묵 시리즈의 전 제품은 100g당 11g 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성인 1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20%가량을 충족하며, 달걀 2개나 닭가슴살 60g을 섭취했을 때 얻는 단백질 수준과 비슷합니다.
 
깐깐한 어묵 시리즈는 사각어묵 3종과 모듬어묵 1종, 총 4종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삼진어묵 전국 직영점, 공식 온라인몰과 전국 대형마트, 각종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정성우 삼진어묵 마케팅본부장은 기존 어묵이 나트륨 함량이 높아, 건강식품이 아니라는 인식을 바꾸고 싶었다면서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제품명과 같이 깐깐하게 영양과 성분을 따져 만들었다며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길 기대했습니다.

한편 삼진어묵 전국 직영점과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어묵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