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수해 피해 및 사망 사건 대책위’, 지하차도 인명사고 원인규명 촉구
상태바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수해 피해 및 사망 사건 대책위’, 지하차도 인명사고 원인규명 촉구
  • 안정은 기자
  • 승인 2020.07.29 2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통합당 부산시당 수해 피해 및 사망 사건 대책위원회가 오늘(29일) 부산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부산시와 함께 대책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대책위는 회의에서 지난 23일 발생한 지하차도 인명 사고에 대해 사고원인 규명과 인재로 인한 책임 여부를 파악하라고 시에 촉구했습니다.

또 조속히 피해 현황을 파악해 특별재난지구 신청을 하고, 도시계획 시 수해방지를 위한 저류시설(물 저장 시설) 설치를 검토하라고 지적했습니다.

부산시의회 차원에서도 수해예방과 관련한 조례 제정 추진을 약속했고, 부산시는 수해 관련 복구비 등 국고지원금 확보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하태경 미래통합당 부산시당위원장은 이날 회의에서 부산에 시간당 100mm의 폭우를 막는 거대 빗물지하터널을 확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하태경, 안병길·김미애 국회의원, 최도석·김진홍·김광명·윤지영 시의원, 김경호 해운대구의원과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을 비롯한 부산시 공무원, 한원호 부산경찰청 1부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통합당 대책위는 회의가 끝난 뒤 초량지하차도 사고 현장 등 침수 피해지역을 찾아 피해복구 상황을 점검했습니다.

채널e뉴스 안정은입니다.

 

취재기자 : 안정은
영상편집 : 김다정
제보안내 : news@channele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