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 섬&섬길·남파랑길 전국걷기축제' 변광용 거제시장, 시민 4천여 명 참여

2019-11-28     김다영 기자

경남 거제시 옥포수변공원 일원에서 지난 16일, “길 위에서 만나는 거제의 역사, 길 위에서 느끼는 심신의 힐링”이라는 주제로 열린 [거제 섬&섬길 · 남파랑길 전국걷기축제]가 4천명 이상의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의 코리아둘레길 활성화 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사전접수자 2,500여명 외에 현장등록에도 많은 인파로 북적였습니다.

활기와 생동감으로 가득 채워진 옥포수변공원은 분주한 현장 상황에도 진행요원의 안내에 따라 질서를 잘 지키며 높은 시민의식을 보였습니다.

가을볕이 내리쬐는 포근한 날씨 속에서 걷기행사와 코스별 버스킹 공연은 참가자들의 감성을 북돋았고, 시민들은 시식 및 체험행사,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즐겼습니다.

또한 참가자들은 지역공연 팀과 프로공연 팀, 초대가수 한혜진의 공연을 함께 즐기며 옥포의 밤을 뜨겁게 달궜습니다.

변광용 거제 시장은 아름다운 거제 섬&섬길을 알릴 수 있는 이번 축제를 위해 애써주신 기관단체 및 자원봉사자, 또 전국에서 찾아주신 관광객에게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또한 걷기축제를 계기로 거제 섬&섬길을 전국에 알리고 다시 찾고 싶은 관광거제를 만들어 천만 관광거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채널e뉴스 김다영입니다.

취재기자 : 김다영
영상편집 : 김다경

제보안내 : ✉ news@channel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