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예)대한민국신지식인 5명, 대한민국신지식인 55명 선정

2024-12-05     이하랑 기자

사단법인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회장 권기재)는 27일 오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2024 대한민국신지식인 인증식’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협회는 지난 9월부터 전국 각처에서 다각적인 지원 및 추천자 중 3차에 걸친 엄격한 비노출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5명의 ‘(명예)대한민국신지식인’과 55명의 ‘대한민국신지식인’을 선정해 위촉패와 위촉장을 수여했습니다.

몇몇 수상자들은 ‘2024 대한민국신지식인 및 대한민국신지식인 대상’을 공동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대한민국신지식인 경영대상에는 발파건설산업의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청암발파산업개발 김충곤 CEO가 선정됐습니다.

K-뷰티대상에는 K-뷰티 교육과 확산을 통해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국제프로아이롱협회 박종기 회장이 선정됐습니다.

사회공헌대상에는 지역사회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 및 학술 활동의 공로로 영남외국어대학교 이순기 교수가 선정됐습니다.

기술혁신대상에는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통해 철구조물 공간예술 창출과 첨단건축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진우아이엔씨 이종성 대표이사, 환경대상에는 자전거학교를 통해 탄소중립과 환경정화, 지구환경에 기여한 공로로 고양자전거학교 한기식 대표가 선정됐습니다.

또 협회는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도전하는 국내외 학생 5명을 ‘대한민국신지식인 장학생’으로 선정해 장학증서와 소정의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했습니다. 향후 협회는 지속적으로 대한민국의 발전과 미래에 초석이 되는 인재들을 꾸준히 발굴해 사회적 자산으로 키워나갈 계획입니다.

권기재 대한민국신지식인협회장은 우리 대한민국신지식인들은 학력에 상관없이 도전·창조·혁신·나눔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해 세상 발전에 기여하는 사람으로서, 현재 국내외 어려운 여러 환경 속에서도 결코 굴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국내외 발전에 크게 기여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채널e뉴스 이하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