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족에게 희소식”···삼진어묵, 수산단백질 바 ‘어썸바’ 출시

2022-03-31     안정은 기자
삼진어묵이

삼진어묵(대표 박용준)이 봄철 다이어트 시즌을 맞아 수산단백질 바 ‘어썸바(a.ssumbar)’ 3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새로운 건강 관리 트렌드로 떠올랐다. 헬시플레저는 단어 그대로 즐겁게 건강을 관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런 트렌드에 맞춰 다이어트를 위한 단백질 제품 또한 맛과 영양을 동시에 충족하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 제품의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산업통계정보시스템(aTFIS) 자료에 따르면 식단 관리와 연관성이 높은 단백질 식품의 경우 시장 규모가 지난 2018년 813억 원에서 지난해 3364억 원으로 급성장했다.

삼진어묵이 개발한 ‘어썸바’는 굽는 제조 공법으로 트랜스지방을 낮추고, 수산단백질 함량을 높인 편리성을 갖춘 단백질 바다. 

‘어썸바’는 냉장보관이 필수인 기존의 단백질 바, 닭가슴살과는 달리 상온 보관과 유통이 가능한 제품으로 개발해 편의성을 높였다. 고온·고압의 레트로트 기술로 균을 사멸해 부패 속도가 느리고, 상온에서 1년간 보관이 가능하다.

‘어썸바’는 닭가슴살, 콰트로치즈, 땡초치즈 등 3가지 맛으로 구성돼 있다. 그 중, 닭가슴살 맛의 경우 중량 80g에 13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성인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22%가량을 충족하고, 단백질 섭취 대표 식품으로 알려진 달걀 2개를 섭취했을 때 얻는 단백질 수준과 비슷하다.

‘어썸바’의 칼로리는 닭가슴살, 콰트로치즈, 떙초치즈 각 90kcal, 110kacl, 75kacl로 칼로리가 낮고 탄수화물을 줄여 부담없이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다.

‘어썸바’는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 수 있다. 삼진어묵은 온라인 채널 중심으로 먼저 출시했고 향후 유통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박용준 삼진어묵 대표는 “’어썸바’와 같은 수산가공식품은 떠오르는 대체단백질로, 육류를 대체할 지속가능한 단백질원”이라며 “건강뿐 아니라, 환경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산단백질 식품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ESG경영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진어묵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어썸바’ 3종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일부터 4주에 걸쳐 할인 프로모션를 진행할 예정이다.